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굿윌헌팅(Good Will Hunting) 간단정보, Q&A

by 바른길을 지향하는 인도자, 바향인 2023. 3.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바른길을 지향하는 인도자  바향인 입니다.

 

영화 <굿 윌 헌팅> 보셨나요?

 굿윌헌팅은 1997년에 개봉한 20여년이 되어가는 미국 드라마 영화입니다.

맷 데이먼과 벤 애플렉이 주연인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수학천재 주인공 '윌'이 대학 교수에게 학대당하는 내용이에요.

 

하지만 지금봐도 전혀 촌스럽지 않고, 오히려 세련되고 감각적인 연출과 탄탄한 스토리 라인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명작 중의 명작이죠.

 

오늘은 조금 새롭게 Q&A 방식으로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Q: 감독은 누구인가요?

<죽은 시인의 사회>, <포레스트 검프> 등 명작을 많이 연출한 감독이죠.

로빈 윌리엄스라는 명배우가 나오는 작품이니 믿고 보셔도 될 것 같아요.

 

Q: 영화 제목 ‘굿 윌 헌팅’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Good Will Hunting’은 직역하면 ‘좋은 의지 사냥’이지만 의역하자면 ‘착한 마음씨 찾기’라는 뜻이랍니다.

착한 마음씨란 곧 선한 의도를 말하는데요, 즉 남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이겠죠?

이러한 마음가짐이야말로 진정한 선행이며 인간다움 아닐까요?

그래서 감독은 자신의 모든 걸 바쳐 남을 도우려는 윌 헌팅의 순수한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이렇게 제목을 지었다고 합니다.

 

Q: 주인공 이름이 왜 윌인가요?

맷 데이먼(윌 헌팅)이라는 배우이름을 따서 만든 제목이랍니다. 실제로 맷 데이먼은 하버드대학교 출신이기도 하죠.

그래서 그런지 더욱더 몰입되는 느낌이었어요.

 

Q: 주인공 윌 헌팅은 왜 수학문제에만 집착하나요?

 사실 윌 헌팅은 어린 시절 양부로부터 학대를 받고 자랐어요. 게다가 MIT 공대 재학시절엔 친구들과의 싸움으로 정학처분을 받기도 했죠. 이로 인해 사회성 결여 및 자존감 저하 등 정서적으로 불안정한 상태였어요.

그러다보니 매사에 부정적이고 반항심 가득한 태도를 보이게 된거죠. 그런 윌 헌팅이 유일하게 관심을 갖고 몰두하던 분야가 바로 수학이었어요. 문제를 풀 때면 세상 누구보다도 집중했고, 심지어 희열마저 느끼곤 했어요. 물론 천재성이 있었기에 가능했겠지만 어쨌든 그것만이 윌 헌팅이 가진 전부였죠. 그러나 결국 재능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는걸 깨닫게 됩니다.

 

Q: 줄거리는 어떻게 되나요?

대학 졸업 후 MIT 공대에서 청소부 일을 하는 천재 청년 ‘윌’(맷 데이먼)은 뛰어난 두뇌를 가지고 있지만 어린 시절 받은 상처로 인해 세상에 마음을 열지 못하는 반항아다. 그런 그의 재능을 알아본 심리학 교수 ‘숀’(로빈 윌리엄스)은 그를 비밀리에 도와주며 새로운 삶을 살 수 있게 된다. 그러나 ‘윌’이 숨겨둔 비밀이 밝혀지면서 예상치 못한 위기를 맞게 됩니다.

 

 

 

 

 

Q: 숀 맥과이어 박사는 어떻게 윌 헌팅을 변화시켰나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윌 헌팅은 어릴 적 받은 상처로 인해 타인으로부터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가 컸어요.

그리고 이를 충족시켜주는 건 오직 뛰어난 두뇌뿐이었습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들이 보기엔 자기중심적이고 이기적인 인물이었지만, 정작 본인은 스스로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숀 맥과이어 박사를 만나게 되고, 두 사람은 서로 교감하며, 점차 변해갑니다. 먼저 숀 맥과이어 박사는 윌 헌팅에게서 내면의 아픔을 발견하고 진심어린 위로를 건네며 치유해줍니다.

더불어 윌 헌팅 역시 서서히 닫혀있던 마음을 열고 조금씩 변하기 시작하죠. 마지막 장면에서 “It's not your fault”라며 자책하는 윌 헌팅에게 말해주는 숀 맥과이어 박사의 대사는 아직까지도 제 가슴속에 남아있어요.

 

Q: 이 영화는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나요?

이 영화의 가장 큰 메시지는 돈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삶에서의 가치가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윌은 돈을 버는 것이 아닌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기를 바랬으며 니드는 그의 사람으로서의 가치를 인정하고 기억해주기를 바랍니다.

 

Q: 왜 이 영화는 이제까지도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왔을까요?

이 영화가 사랑을 받는 이유는 바로 가슴을 울리는 이야기와 보는 이로 하여금 일깨워주는 메시지 때문입니다.

또한 윌과 션 사이의 우정과 삶의 의미를 찾는 여정이 많은 이들의 공감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Q: 이 영화를 추천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이 영화를 추천하는 이유는 그 안에 진정한 인간다움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스토리라인이 감동적이며, 배우들의 연기가 매우 훌륭합니다.

 

이 영화는 많은 이들의 인생에서 가치를 찾아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힐링무비 <굿 윌 헌팅> 리뷰였습니다.

어쩌면 뻔한 결말일지도 모르지만 보는 내내 잔잔한 감동과 여운이 남는 영화였어요.

 

만약 당신이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었다면, 혹은 반대로 너무 큰 상처를 받았다면,

한 번쯤 시간내어 감상해보는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